본문 바로가기
정보Tip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 (국민카드, 토스)

by Black_Rumi 2020. 5. 17.

안녕하세요 루미입니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일이 다가왔습니다!

16일 이후부터는 요일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침 토스라는 어플에서 알람이 오더라구요

토스로 신청하면 쓰고 남은 지원금 확인이 가능하다고해서

편하게 쓸겸 토스로 신청을 넣었습니다 :D

모든 카드사로 신청가능하구요,

저는 KB카드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

 

토스 어플을 여신 후

'전체메뉴' 클릭하시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D

클릭!

자주 쓰시는 카드로 신청해주시면 좋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은 신규로 발급 받으셔도 될거 같아요!

카드사 선택 후 인증하시면 됩니당

따로 기부할 수 있는 메뉴를 만들었다면 좋았을텐데ㅠㅠ

신청에 기부를 같이 넣어놔서

실수로 전액 기부를 누르신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기부를 원하시는 분들만 체크!

아니시라면 저처럼 체크하지마시구

하단 노란 버튼 눌러주세용

혹시나 실수로 기부를 신청하신 분들은

신청 당일 밤 11시 30분 전까지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변경이 된다고합니다!

참고하세요!

확인까지 누르면 신청 끝!

참 쉽죠?

카드사 사이트로 들어가보니

'기부 없이 신청' 버튼이 따로 개설되어있었어요!

​혹시나 걱정되는 분들은

기부없이 신청을 통해서 신청해주세욤

 

윗부분에 신청내역 버튼으로

내역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잘 신청이 됐는지도 확인해 봅시당

신청 내역에도 함정이!

ㅋㅋㅋㅋㅋㅋ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지원금 신청하는 경우는

현금이 아닌, 포인트 형식으로 들어온다고 해요 :D

결제방식은

일반 카드 결제와 똑같지만

포인트 금액 먼저 빠져나가니 걱정마세요!

지역재난지원금처럼 동네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침 일찍해서 그런가

모든 카드사들로 신청이 가능해서 그런지

거의 신청하자마자

바로 지급되고 문자왔어요!

문자로 들어온 내역 확인 후

토스 어플로 들어가시면

'전체' 메뉴에서 지원금신청 버튼이 사라지고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버튼이 생겨있을겁니다!

클릭하시면 얼마 남았는지 보실 수 있어요 :D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한다고 적혀있지만

아마 한두달이면...큼큼

이번에도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대부분 사용가능해요 :D

모바일 상품권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는게

더 사용범위가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D)

벌써 여름이 다가왔는데

생각보다 날씨가 많이 덥지는 않은거 같아요

감기 조심!

코로나 조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