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Tip

관악구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기, 증상은?

by Black_Rumi 2021. 8. 18.

안녕하세요 루미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됐네요ㅎㅎ

3일 이상이 지났기 때문에

이제는 말할 수 있다!<

ㅋㅋㅋ

오늘은 화이자 2차 접종 후

증상 관련해서 후기 알려드릴게요 :)

© mufidpwt, 출처 Unsplash

 

이번에도 화이자 1차 접종했던

관악구 민방위 교육장에서

백신 2차 접종 받았어요.

 

왼팔 근육통 및 피로감,

몸살 증상 발현

의사 : 지금 아프시거나 그런 거 없으시죠?
   나 : 네네
의사 : (설명) 1차보다 아플 거고요, 3일 넘어서도 아프시면 꼭 병원 방문하세요.
   나 : 네네...... 네?! 1차보다요...?
의사 : ㅇㅇ
   나 : 힝구

저는 14일 토요일 오전

화이자 2차 접종을 받았는데요,

백신 1차 접종 때보다 확실히

통증이 좀 더 있었습니다ㅠㅠ

1차는 면역력을 구축하기 위해 맞고,

2차는 구축된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맞는 거라

통증이 좀 더 강하다고 해요.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 증상

 

화이자 1차 접종 때보다

왼쪽 팔에 근육통이 좀 더 강했고,

맞고 돌아와서 오후쯤에는 서서히

몸에 전체적으로 피로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사실 그 전날 잠을 별로 못 잔 것도 있어서

잠이 보약이라고,

일단은 누워서 잠을 잤습니다.

4시간 정도 자고 일어났었나,

깨어있으면서 몸 상태 체크하는데

뭔가 으실으실한거 같더니

몸살 느낌이ㅠㅠㅠ

그렇다고 열이 난건 아닌데,

체감적으로 몸 안에서 열이 도는듯한?

맴도는 듯한?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 느껴보는 신기한 느낌

 


 

어릴 때부터 많이 아파서

약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지라,

1차 때처럼 그냥 좀 버티면서 안 먹으려고 했는데

오랜만에 맛보는 고통에

밥이고 뭐고 일단 타이레놀 한 알 먹고

폭풍 수면을 취했네요.

오랫동안 자면 머리 아픈 거 아시죠?

평생 동안 가장 오래 자본 게

13시간인가 그랬는데

진짜 거짓말 안 하고

두통 하나 없이 하루 동안 잤어요.

자도 자도 피곤하더라구요;;

내 주말이...

ㅠㅠㅠㅠ

어지러움도 잠깐 있었는데

밥을 안 먹어서 그런 건지, 백신의 영향인지

판단하기가 어려운 부분이네요.

© jonathanborba, 출처 Unsplash

 

음...다른 분들도

이정도의 통증은 겪으시는거 같아

부작용이라고 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화이자 접종 후 생긴 증상이니

부작용이라고 해야하려나요?ㅎㅎ

3일 이상 증상이 지속되면

문제가 됐을 텐데,

다행히 2일 정도 지나고는 괜찮아져서

지금은 이상 없습니다 :)

 


 

물론

코로나가 변이종도 있고

무조건 안심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2차 접종까지 끝나니

심적으로 많이 편안해졌어요.

잔기침이 좀 있는 편인데

이제 눈치 덜봐도 된다ㅠㅠㅠ흑흑

 

질병관리청 앱에서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화이자 2차 접종 후 증상 및 정리

- 1차 접종 때보다 강한 왼팔 근육통
- 서서히 느껴지는 피로감
- 몸살 기운
- 타이레놀 복용 후 약 24시간 숙면

 

증상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다들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백신 맞을 수 있기를...!

지금까지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